기타

[꿀팁] 복사 방지 풀기, 우클릭 방지 해제하기 간단한 방법!(Chrome, IE)

건뱅 2020. 3.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웹페이지에서 필요한 정보나, 문구들을 메모 나 적어두고 싶을 때 복사가 안돼서 당황하신 적 많으시죠??

 

어렸을 때는 복사방지 해제 프로그램이 있어서 그 실행파일을 받아서 사용했던 게 기억이 나는데요.

 

코딩을 해보셨던 분들이면 비교적 간단한 방법으로 복사방지 제한을 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브라우저 별로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한번 따라 해 보세요 ㅎㅎ [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

 

(일부 적용이 안되는 사이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ㅠㅠ)

 


1. 크 롬 (Chrome)

 

 크롬에서는 개발자도구라는 것이 있습니다. 

 

보통 웹개발 할 때 많이 사용하여 일반 사람들은 이 기능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해주어야 할 것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기능을 비활성화시키는 것인데요. 쉽게 설명드리면

 

웹페이지는 HTML + JS(javaScript) + CSS(Cascading Style Sheets)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HTML은 '문서 그대로'를 의미하고,

 

CSS는 문서에 스타일을 적용하여 화면 구성 및 UI를 이쁘게 보이도록 합니다.

 

그리고 JS는 문서에 기능부여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 ex. 클릭 시 이벤트, 클릭 시 화면 이동 등등)

 

복사방지 기능도 JS기능을 사용한 것이기 때문에 자바스크립트 기능을 비활성화 함으로써 복사 붙여 넣기 방지를

 

해제수 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ㅎㅎ

 

먼저 복사하려는 페이지에 오신 후 F12 를 눌러 개발자 도구를 켭니다.

 

키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오른쪽 상단 표시된 부분을 누르고  Settings버튼을 클릭합니다(=단축키 F1)

 

Settings에서 Debugger  -> Disable JabaScript를 체크해주시면 복사방지가 해제됩니다.

(페이지마다 해주셔야 합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 (IE)

 

IE도 크롬과 비슷합니다. 자바스크립트의 사용을 해제하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 우측 상단에서 인터넷옵션에 들어갑니다.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합니다.

 

위 창에서 쭉 스크롤을 내리시면 스크립팅이라고 보이는 메뉴에서 Active스크립팅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해 줍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복사방지 해제가 완료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