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내돈내산

벨루티 - 마코레 스크리토 반지갑 내돈내산 후기[벨루티 지갑 후기]

건뱅 2022. 8.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제가 구매한 벨루티 마코레 스크리토 반지갑에 대한 후기 입니다.

저는 강남 신세계백화점에가서 구매를하였습니다.

이 날 회사에서 퇴근하고 바로 고터역으로 지하철을 타러가는데.. 많은 인파에 고생 좀 했네요.

(역시 퇴근시간 ㅠ)

 

먼저 신세계 상품권 3만원 교환권이 있어 8층 키오스크에서 교환을 하고

6층 벨루티 매장으로 갔습니다.

신세계백화점 - 벨루티매장

매장부터 고오급스런 벨루티 매장..

벨루티라는 브랜드가 생소한 사람들도 많지만

지갑계에서는 에르메스, 고야드와 함께 1티어로 칭해진다고 할정도로 매우 가치있는 브랜드입니다.

그 이유는 벨루티만의 베네치아 가죽과, 파티나공법이 유명한데,

직접 매장가서 실물을 보면 바로 이해가 될 정도로 상품들이 매우 고급스러운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매장에서 반지갑 보여달라고 말씀드리니 보여주신 제품들..

영롱그자체..

저는 처음부터 스크리토문양이 있는 제품을 원했는데 브라운과 블랙 중에 고민을 엄청했습니다.. 

(참고로 위 사진에서 블랙, 브라운 외 색상은 파티나가 된 제품이거나 한정판 제품으로

기본적으로는 블랙,브라운만 판매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보니 둘다 너무 이뻤는데 

브라운이 벨루티의 시그니처 컬러기도 하고,

실물로 보기전에는 색상때문에 올드해보일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 더 매우 세련되고 고급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벨루티는 가죽제품을 구매하면

1년이내 1회에 한해서 파티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해 주는데

베이스 색상에 따라(브라운, 블랙) 제한되는 색상이 있다고 하니

추후 파티나까지 고려하여 색상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들면 네이비계열로 염색을 하려면 블랙베이스, 그린은 브라운 베이스..

저는 파티나를 한다면 그린으로 생각을 하고 있어서 브라운으로 최종 선택하게 되었네요!

 

 

집에와서 나름 이쁘게 찍어본 벨루티 지갑!!

어떤가요 엄청 이쁘지 않나요?? 

색감과 질감을 최대한 담아보고싶지만 실물을 온전히 담지 못해 아쉽습니다 ㅎㅎ

 

가격은 2022년 8월 4일 기준

101만원..! 신세계상품권 제외하고 98만원에 Flex~!

결코 적지 않은 가격인데 

큰맘먹고 질렀습니다 ㅋㅋ

처음엔 보테가 베네타를 알아보다가 너무 흔해지기도 했고

어차피 오래쓸 생각으로 고민하다가 선택한 벨루티..!

에르메스, 고야드가 아닌 벨루티를 선택한데에는 나름 선택한 이유가 있는데요.

정리해서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1.  가죽

벨루티는 110년이 넘게 가죽구두를 만들어온 브랜드로

전문가가 아닌 제가봐도 아주고급스럽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베네치아 갯벌에서 숙성시킨 가죽으로 가죽마다 숙성정도에 따라 색상 및 질감이 다르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죽코팅이 안되어 있어 다른 브랜드 제품보다 기스에 약하다고는 하지만 그만큼

사용자의 습관에 따라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멋스럽게 가죽이 숙성되는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벨루티 측에서는 일년에 두번씩 매장에서 케어를 받는 것을 권장하는데

벨루티의 고급스런 느낌을 살리려면 최소 일년에 한번은 케어 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명품을 관리 하는 비용이라 해야 할까..? 

직원의 안내에 따르면 회당 38,000원씩 전국매장에서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2.  파티나 공법

벨루티하면 가죽도 가죽이지만 파티나 공법을 빼먹을 수 없는데요..!

파티나는 벨루티만의 가죽염색기법으로

장인이 오랜기간에 걸쳐 수작업으로 여러번 크림과 천연연료로 오랜시간 덧데어 만들어 간다고 합니다.

그래서 같은 제품, 같은 색상이라 할 지라도 염색된 그라데이션 및 색상이 다르게 나타나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지갑이 완성된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위에서 말한 베네치아 가죽도 가죽마다 베이스 색상 및 질감이 달라서

같은 염색을 하더라도 나타나는 느낌이 다르다고 하니 

제품을 구입할 때는 매장에 있는 동일제품을 모두 보고 비교하여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벨루티 공홈에서 파티나를 자세하게 설명해주니 참고

 

벨루티 슈즈를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 파티나 예술에 대해 알아보기

Home Try On CA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Ipsum reiciendis accusamus unde sequi vitae accusantium eos provident blanditiis assumenda, expedita quaerat iste, porro magnam quia, nemo. Vitae, nobis exercitationem unde. Hic eveni

www.berluti.com

 

 

3.  스크리토 문양

가죽에 새겨진 서명같은 글씨들은 벨루티의 시그니처 문양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글과 서명은 프랑스의 왕 루이 14세가 친필로 적은 편지로

지인들에게 행운과 평안을 바라는 내용을 적었다고 한다

마치 가지고 있는 것 만으로도 행운을 가져다 줄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ㅎㅎ

 

스크리토 문양이 새겨진 큰 베네치아 가죽에서 부분부분 잘라 제품을 만든다고 하는데

그래서 같은 제품마다 새겨진 문양들이 다 다르다고 합니다.

매력적이지 않나요?

구매 후 첫 출근길

그래서 루이 14세의 친필 서명과 각인이 들어간 부분이 새겨진 부분이 더 인기 있다고 합니다.

저는 운좋게 각인이 새겨진 제품을 get..!

 


 

4.  총평

가죽부터 파티나, 스크리토 문양 그리고 사용감에 따른 가죽의 숙성도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지갑을 가지게 되는 벨루티의 마케팅일까요..?

저는 이런 특별한 느낌을 갖게 해준다는 것 자체로 

벨루티가 매우 가치있는 지갑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이상, 명품지갑 중 벨루티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6개월정도 사용해보고 가죽케어를 받게된다면 다시한번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