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부업/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공개]일 평균 방문자 230명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이 어떻게 될까?

건뱅 2022.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초공사입니다.

저는 웹 개발자로 개발 및 제 관심사 위주로 간간히 게시글을 올리는 평범한 직장인 입니다.

제가 이 글을 작성하려고 블로그 시작 날짜를 계산해 보니 첫 작성 글이 2019년 2월..

얼마 안된 것 같았는데 벌써 3년 반이 되었네요 ㄷ ㄷ ㄷ.. 시간정말 빠릅니다.. ㅠㅠ

 

처음에는 단순히 취업준비를 하며 공부한 내용을 기록하기 위해 시작했던 블로그였는데 

큰 생각없이 게시글을 작성하다 일 방문자수가 30-40명이 꾸준히 방문하길래 신청했던 애드센스에 덥석 합격하면서

'어?? 이게 되네 재밌다!' 라는 생각으로 꾸준히 작성해 오던 블로그..

의도치 않게 정이 많이들어 중간중간 많이 쉬기도 하였지만,

쉬는 동안에도 구글의 알고리즘 덕분에 꾸준히 방문자와 수익이 늘어나는 것을 보고 최근들어 꾸준히 게시글을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ㅎㅎㅎ

 

그러면서 처음 수익이 생겼을 때를 회상해보니...

"일 방문자 수가 얼마나 되어야 하루 1달러를 벌 수 있는거지..?"
"하루에 100명정도 방문하면 얼마정도 벌 수 있는 거지??"

 

와 같은 궁금증을 가졌던 기억이 있었어서

애드센스 수익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것이라 생각이들어서 이 글을 적어봅니다..

그전에 참고해야 하실 내용을 말씀드리면!

 

저는 그동안 따로 키워드를 고민하며 작성했던 블로그는 아니며

개발관련 내용을 위주로 업로드한 블로그로  '내가 궁금하거나, 찾기 힘든 내용들은 다른사람도 궁금하고 힘들어 할것이다.' 라는 생각으로 제가 개발하면서 습득한 내용들을 작성해온 블로그 입니다.

그러기에 다른 블로그 보다 방문자 대비 클릭률은 떨어질 것이라 판단됩니다.

그러니 제 수익에 관해서는 단순히 참고용으로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방문자 수

기초공사 블로그 방문자수

현 시점 제 블로그 작성글은 총 79개이며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방문자수는 일반적으로 평일은 250-350명, 주말은 100~120명정도 나타납니다.

그리고 저번달(5월) 기준으로 일 평균 방문자를 계산해보니 일 230명 꼴로 계산이 되네요!

매번 블로그에 쏟은 애정대비 과분한 수치라고 생각되어 기분좋습니다.

그러면 저는 하루에 얼마꼴로 벌고 있는 지 확인해 볼까요??

 

하루에 얼마??!

애드센스 월별 수익

아무래도 애드센스 수익은 클릭율에 따라 뒤죽박죽이라 가장 최근 데이터인 5월을 기준으로 계산해보면

일 518원!

하루 0.402$로 한화로 518원 ㅋㅋㅋ 많은돈은 아니지만 하루에 놀고먹고자기만해도 518원은 버네요..! 

만족스러우면서도 글을 작성하면서 계속 드는 생각은 좀 더 욕심 내보고 싶다는 생각이듭니다 ㅋㅋㅋ

요즘 이것저것 다른 주제로 블로그를 작성해보려고 시도 중인데 일단 단기 목표는 하루에 천원입니다. 

 

제가 이 시점에서 하고싶은 말은 급할 수록 돌아가라는 말이 떠오릅니다. 당장의 수익을 얻기위해 아둥바둥하다보면 금방 지치고 결국 포기하게 되는 것 같아요.

저같은 경우도 처음엔  욕심을 낸적도 있었지만 그냥저냥 꾸준하게 글을 적다보니 상단에 노출되는 글도 점점생기면서 방문자도 늘어나고 꾸준히 수익이 늘어나게 된 것 같습니다.

만약 블로그로 수익을 얻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업에 충실하며 꾸준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블로그로 써보시면 어떨까요?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다보면 용돈벌이정도는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듭니다.

오늘의 글이 여러분의 간지러운 곳을 긁어줬기를 바랍니다. 아디오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