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부업/티스토리

티스토리 스킨 변경(미넴 스킨 적용) 및 블로그 근황 (일 방문자 500명 / 9월 회고)

건뱅 2022. 10. 1.
반응형

9월의 한 퇴근길..

안녕하세요!!

추석도 지나고 어느 덧 10월 이네요. 아침 저녁으로 많이 쌀쌀해진 것을 보니 이제서야 올해의 여름도 끝난 듯 하네요!

오늘은 이번달에 제 블로그에서 이벤트가 많았어서 회고해 보고자 이렇게 노트북을 켜보았습니다. 

 

블로그 스킨 변경 (미넴스킨)

먼저 블로그스킨을 바꿨습니다!!.. 

뭐,, 블로그 특성상 개발블로그라 주기적으로 들어오시는 분들은 없겠지만

그동안 식상했던 블로그 외관이 보기 싫어 과감히? 바꾸게 되었어요.

사실 몇 달 전부터 바꾸고 싶었지만, 스킨을 바꾸면 블로그 유입이 줄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어디서 들은 것 같아서 그동안의 유입이 유지가 안될 것 같은 걱정에 미뤄 왔는데요. ㅠ

저같은 하꼬 블로거입장에서 큰 손해는 없을 것 같아 과감히 시도해보았네요. 다행히 바꾼지 2-3주 되었는데 큰 영향은 없어 보입니다.

제가 바꾼 스킨은 미넴스킨! 혹시 들어보셨나요? 

나름 유명한 스킨인 것 같은데 얼마쓰진 않았지만 매우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일단 UI가 깔끔하니 매우 만족스럽고, 개발하신 분이 애드센스 광고를 효율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분석, 웹페이지의 품질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신 것 같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티스토리 무료 최강 미넴 스킨 소개 및 설치 방법

기본 제공 스킨을 나름대로 고쳐 쓰다가 만족하지 못하고 그냥 새로 만들었습니다. 여태까지 블로그를 하면서 적용한 많은 기능들을 대부분 포함하였으니 누군가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스킨이

sangminem.tistory.com

 

 

일 방문자 500명 달성, 월간 방문자 최고치 도달!

 

9월 방문자 수

그리고 9월달은 다른 분들에게는 별로 의미 없는 기록이겠지만, 저에게 큰 의미가 있는 일 방문자 500명을 달성했습니다.

더불어 9월달 총 방문자 수도 최고기록을 달성했는데요. 무려 8600명! (-3명)

 

블로그 성장은 더딘 편이지만 근 몇 달간 300명 언저리에서 머물던 방문자 수가 500명이 넘으니 뭔가 기분이 좋네요 :)

 

 

방문자수 분석해보기!

8월 유입
9월 유입

8월과 9월의 방문자 유입 기록을 통해서 나름 이유를 분석해 보았는데 자세하게 적기는 저의 뇌피셜이기에 어려울 것 같고 ㅎㅎ

제가 8월에 작성했던 정보성 글들이 알고리즘을 탔는지 네이버와 다음의 유입에 영향을 준 것 같고, 백 링크를 통한 유입 소량 증가, 그리고 요즘 느끼는 것들을 기록식으로 글을 남기는 포스팅을 시작 했는데, 이런 글들이 티스토리 포럼에 노출이 좀 되는지 많이 찾아와 주시더라고요. 블로그 운영에 있어 소통도 어느정도 중요한 부분인 것을 느끼는 달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글들은 일회성이기 때문에 유입을 늘리시는 것을 원하신다면 꾸준히 쓰시면서 소통하시는게 좋은 방법이라 판단됩니다.

그리고 구글의 유입은 꾸준히 늘고 있는데.. 저희 하찮은 글들이 유입이 갈 수록 늘어나는게 신기할 따름입니다 :)

 

10월의 계획은 기록식 글만 말고 정보성 글들을 작성 수를 천천히 늘려가는게 목표고 더불어 올해의 목표는 월 방문자 수가 만명을 넘기는게 소소한 목표라고 할 수 있겠네요 !!

아래는 위에 말씀드린 정보성 글들과 기록식 글들 링크를 남겨드릴 테니 궁긍하신 분들은 들어가보세요!! ㅎㅎ

 

2022.08.08 - [일상/내돈내산] - 탈모인의 성지 당진 합덕 제일의원 다녀왔습니다 - 솔직후기

 

탈모인의 성지 당진 합덕 제일의원 다녀왔습니다 -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탈모의 성지로 불리는 당진 합덕에 있는 제일의원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자 합니다. 저는 올해 계란한판이 된 남성으로 요새 가르마를 태우면 유독 머리가 비어보이는 느

baekh-93.tistory.com

2022.08.11 - [일상/내돈내산] - 벨루티 - 마코레 스크리토 반지갑 내돈내산 후기[벨루티 지갑 후기]

 

벨루티 - 마코레 스크리토 반지갑 내돈내산 후기[벨루티 지갑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제가 구매한 벨루티 마코레 스크리토 반지갑에 대한 후기 입니다. 저는 강남 신세계백화점에가서 구매를하였습니다. 이 날 회사에서 퇴근하고 바로 고

baekh-93.tistory.com

2022.09.23 - [일상/독서, 기록] - 기록의 중요성

 

기록의 중요성

나는 종종 생각에 잠기곤 한다. 잡생각부터, 근래에 있었던 일들, 말도 안되는 상상, 새롭게 느꼈던 것들.. 나는 가끔 에쎄이 읽는 것을 좋아한다. 유튜브에서 유명인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좋아

baekh-93.tistory.com

2022.09.24 - [일상/독서, 기록] - 현재에 충실하기

 

현재에 충실하기

명심보감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인생의 계획은 어릴 때 있고 일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어릴때 배우는 것을 소홀히 하면 늙어서 아는게 없고 봄에 밭을 갈지 않으면

baekh-9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