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독서, 기록

현재에 충실하기

건뱅 2022. 9. 24.
반응형

미래는 지금!!

명심보감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인생의 계획은 어릴 때 있고
일년의 계획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획은 새벽에 있다.


어릴때 배우는 것을 소홀히 하면 늙어서 아는게 없고
봄에 밭을 갈지 않으면 가을게 거둘게 없고
새벽에 일어나지 않으면 그날의 할일을 하지 못한다 (그 날을 온전히 쓰지 못한다. )

제가 즐겨보는 유튜버 중 제갈 건 이라는 분이 위 명심보감의 글귀를 소개하며 말하길

"어릴 적 삐그덕 대기 시작하니 30살이된 나는 아직도 삐그덕댄다.
이를 만회하기 위해서 나는 매일매일 새벽에 일어나서 하루를 깨운다."


지금 내가 살고 있는 현재는 과거의 내가 이루어낸, 만들어낸 모습이고
또 성공한 미래의 나의 모습을 꿈꾼다면 우리는 현재에 충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현재가 속한 하루를 충실히 살아내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흔히들 하는 말이 있습니다.

"다음에 해야지"
"내일할까?"
"다음에 볼까?"
등의 일을 나중으로 미루는 것
또는

"~ 면 어떡하지?"
"이러다 큰일나는 거 아니야? "
일어나지 않은 내용을 미리 걱정하는 것

내가 살고 있는 지금이 과거의 미래이고
현재에 충실해야 미래도 있습니다.

미루기보다는 현재에 충실해보기!
지레 걱정하기 보다 현재에 더 노력해보기!
그럼 미래의 나는
더 나은 미래를 생각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당장 생각나는 게 없으시다면
하루를 일찍 일어나보세요.
할 일이 떠오를 것입니다.


반응형

'일상 > 독서,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록의 중요성  (12) 2022.09.23
[독서]한글자  (0) 2022.0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