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부업/티스토리

[티스토리]누적방문자수 10만명이 넘었네요

건뱅 2022. 8. 9.
반응형

 

두둥..!

퇴근하고

우연히 글작성하러 들어왔다가 보니

누적방문자수가 10만명이 넘어 있어

뭔가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 글을 적고 있네요.

 

얼마 전 티스토리 수익 공유 후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그 사이 또 얻은 인사이트를 공유해보면

요즘 개발 글 보다 다른 분야 외 다른 주제의 글을 이것 저것 적다보니

기존 개발글의 노출수가 떨어지는 느낌?? 이 있습니다(개인적인 생각)

 

 

 

5-8 월 별 방문자 수

5월 6월 방문자수는 7000이조금 넘었는데

7월 방문자수는 6400명정도 집계 된 것으로 보이네요..

언뜻 블로그를 시작할 때 한 주제를 다루는게 좋다고 들었던 것 같은데

이게 맞는 말이라면

알고리즘의 영향에 조금 있었나? 싶어요 ㅋㅋ

 

방문자가 조금 줄긴했지만 별 생각은 없는 건

유튜브의 구독자보다 조회수, 이탈율이 중요하듯

티스토리도 방문자수보다도 체류시간, 클릭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찌저찌 그래도 저는 지금처럼 유지해 나가려 합니다.

최적화된 방법은 있어도 정답은 없으니까요.

 

그럼 나름대로 누적 10만을 자축하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