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부업/유튜브

[유튜브 일기] 유튜브 입문! (과연..?)

건뱅 2022.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초공사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ㅎㅎ

 

아시겠지만(?) 저는 개발자로, 개발위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발자를 준비하고, 취업하고 일하면서 단순히 공부한 내용을 기록하기 위해서 틈틈이 블로그를 쓰다가.

우연히 애드센스 승인이 나서 계속하게 된 블로그..

내가 한 번쯤 찾아봤던 것들, 헷갈렸던 것들은 다른 사람들도 비슷할 것이라는 생각으로 하나둘씩 작성하던 블로그였는데,  작년 7월부터는 제가 프리랜서로 전향하고서는 시간이 없어 거의 활동을 못하고 있네요..ㅎㅎ(나란 녀석..)

 

월 방문자수

그동안 구글의 알고리즘 덕분에(?) 운이 좋아 월 방문자 수는 우상향을 하고 있지만,  이대로는 블로그가 방치될 것 같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바로.. 유튜브..!!ㅎㅎㅎㅎㅎㅎ

 

네.. 해보겠습..니다.

 최근에 심심풀이로 저희 집 강아지 동영상을 쇼츠로 올렸었는데  400 - 500 조회수가 나오는 게 은근히 쉽더라고요.

업로드할 때 시간도 그리 많이 들지 않고, 일단 초보 입장에서 시작하기 나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어차피 추억도 남길 겸 한번 꾸준히 올려보고 그 기록을 블로그에도 간간이 올려볼까 합니다. 

 

간단하게 제 계획을 적자면!

 

1. 주 5회 이상 영상 업로드하며 유튜브 스튜디오 분석 및 반응(댓글, 좋아요) 살피기 (당분간은 계속 이 스탠스로)

2. 반응이 좀 좋아지면 영상편집 공부 및 영상업로드 하기

3. 수익실현?

 

2번까지만이 일단 목표인데, 잘 진행될지는 모르겠네요..아무튼 좋은 경험은 될 것 같습니다. 혹시 유튜브 운영에 꿀팁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시작한 유튜브 링크 공유하면서 글 마무리할게요.

말티푸 로미(유튜브) 바로가기!
 

말티푸 로미

2021.04.18 우리 가족이 된 로미를 소개합니다.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